마케팅 실행 전략은 중단기간에 기존의 시장과 세분시장에서 어떻게 마케팅 목표를 달성할 것인가 하는
점에서 집중합니다.

이에 반해 전략 (Strategic) 마케팅은 시장과 비즈니스 환경의 변화를 감지하여 기업이 거기에 적절히 대응하도록 준비하는 것입니다.

즉 매일매일의 마케팅 전장을 뛰어넘어 멀리 앞에 놓여진 변화를 파악하여 어떻게 대응할지를 결정하는 것을 말합니다.

 
     
   
 

 

 
 

기업의 한정된 자원으로 마케팅 목표를 달성하기 위해서는 효과적인 마케팅 정책의 집행이 필요합니다. 그러나 그것으로는 충분하지 않습니다.

한 상품의 마케팅 활동이 기업 전체에 어떤 영향을 미치는지, 기업 전체 제품군의 포트폴리오 내에서 어떤 역할을 해야 하는지의 분석이 필요합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