안녕하십니까?
이렇게 인사드릴 기회를 갖게 된 것을 기쁘게 생각합니다.
브리오는 마케팅 실무와 리서치 등 관련 분야에서 20년 이상의 경험을 가진 전문 가들이 모여 2003년 12월에 설립하였습니다.
브리오는 전략 마케팅 리서치를 근간으로, 관련된 컨설팅 및 정보 서비스를 제공합니다.


최근의 마케팅 환경은 급변하고 있습니다.
인터넷으로 의사 소통이 자유로워진 소비자들은 자신들의 경험을 남들과 공유하며, 더 이상 기업이 전달하는 내용에만 근거하여 상품을 판단하지 않습니다.
고객들이 상품에서 요구하는 특성들은 더욱 다양해지고, 빠르게 변하고 있습니다.커뮤니케이션 채널은 늘어나고 있습니다.

 
 

홈쇼핑이나 e-commerce 같은 유통 채널이 생겨나고, 대형 할인점 같은 소매점의 파워가 커지고 있습니다.


환경의 변화는 전략의 수정을 요구합니다. 고객에게 자기 브랜드의 변하지 않는 가치에 대한 믿음을 줄 수 있
는 장기 전략이 필요합니다.
고객들의 요구 변화에 적응할 수 있는 조직의 유연성을 갖추고 있어야 합니다.
다양한 채널을 통한 커뮤니케이션이 소비자에게 일관된 메시지를 전달할 수 있게 마케팅의 모든 분야가 통제
되어야 합니다.


이러한 시장에 대해 ‘무엇’을 해야 하는가를 결정하는 것이 전략 마케팅의 핵심이라 할 것입니다.
전략 마케팅은 시장과 고객을 이해하는 것에서 출발합니다.
시장은 고객들로 구성되어 있고, 고객들은 한 상품에서도 각자 다른 것을 추구합니다.
상품의 여러 마케팅 요인들을 어떻게 구성하는 것이 시장 점유율과 고객 점유율 측면에서 최대의 효과를 가
져올 것인가 하는 방법을 찾는 것이 마케팅 전략의 핵심일 것입니다.


브리오는 기업이 시장과 고객을 어떻게 이해하는 것이 최적의 효율성을 얻을 수 있는지에 관해 도움드리고
자 합니다.
시장과 고객의 특성이 마케팅 전략 및 정책 수립과 관련하여 어떤 기회를 갖고 있는지, 또는 어떤
제한을 가하고 있는지를 명쾌하게 밝힘으로써 고객 기반의 마케팅을 구현하는데 도움을 드리는 것이 저희의
목표입니다.
또한 끊임없이 변화하고 있는 시장과 고객을 정확하게 보기 위해 항상 열린 자세를 유지하겠습니다.
최신 경영 이론과 기술적인 발전을 비판적으로 수용하면서, 저희 고객 기업들과 함께 발전하고자 노력할 것
입니다.


감사합니다.


 
 

대표 서 의 곤